본문 바로가기
Beauty

뷰티 디바이스의 종류와 특징

by raaraa 2023. 9. 24.
728x90


뷰티 디바이스는 최근 인기가 있는 뷰티 브랜드에서 출시한 스마트 뷰티 기기로, 전문적인 케어가 필요하지 않더라도 집에서 자신의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뷰티 디바이스가 출시됨에 따라, 우리는 각 제품의 기능과 장단점을 알고 적절한 디바이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주요 뷰티 디바이스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클렌저 디바이스 클렌저 디바이스는 피부의 각질층을 부드럽게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물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주로 음전자나 진동 모드로 작동합니다. 클렌저 디바이스로 적절한 케어를 하면 손으로 닦아내기만큼이나 더 효과적으로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초음파 홈케어 피부관리기(뷰티 디바이스)의 종류로는 스킨 스크러버, 바디&피부관리용, 클렌져의 종류들로 제품군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LED나 RF고주파, 리프팅 기술 등의 복합기 형태로도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초음파 마사지기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라고도 불리며,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하여 근막(SMAS) 층까지 침투하여 늘어진 조직을 응고시켜 리프팅을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피부 깊숙이 침투하기 때문에 피부의 표면은 아무런 손상이 없다는 점 때문에 일상생활에 별다른 지장을 받지 않고 지속적인 콜라겐 재생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피부의 탄력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RF고주파 리프팅은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하여 피부 진피 조직에 열을 발생시켜 콜라겐 섬유의 변성 및 수축을 일으켜 콜라겐 재생 및 주름 개선과 피부 탄력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고주파와 초음파의 차이점은 고주파는 진피층을 자극하는 것이고 초음파는 그보다 깊은 근막층까지 도달을 하는 것입니다. 미세한 탄력을 잡는 것에는 고주파가 더 효과적이고 전체적인 윤곽 리프팅에는 초음파가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RF 디바이스 RF 디바이스는 라디오파 모드를 이용하여 피부의 물분자 깊숙한 곳까지 전달해 큰 파장의 열에너지로 피부를 충전합니다. 이는 피부의 세포를 활성화시켜 피부가 더욱 매끄러워지고, 탄력이 높아지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또한, RF 디바이스는 미백 효과와 각질층에 함유된 노폐물 제거와 같은 다양한 케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공기압 에너지를 이용한 '에어젯'이라는 기기는 공기압을 통해 약물을 주입하여 리프팅 효과를 주는 방법으로 흉터나 주름개선, 피부 탄력 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플라즈마 에너지를 이용한 시술도 있습니다. 이 시술은 초음파나 고주파와 같이 드라마틱한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는 없지만, 레이저 시술이 다소 꺼려지는 눈가나 입가 주변의 잔주름과 흉터를 개선시킬 수 있으며 예민한 부위도 부담 없이 리프팅을 할 수 있다는 장점과 흉터 걱정이나 색소침착 걱정이 없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스킨 스크러버는 각질과 이물질을 제거하는 기능이 탁월합니다. 초음파 스킨 스크러버 원리 및 사양은 시중에 판매되는 스킨 스크러버는 대략 24000Hz~34000Hz의 초음파를 발생시킵니다. 일명 스킨 스크러버의 필링 원리는 얼굴에 물을 적셔 스크러버를 작동시켜 얼굴의 각질과 피지 등을 제거하는 원리입니다.


LED 마스크 LED 마스크는 각각 다른 색상의 LED 빛을 통해 다양한 피부 케어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디바이스는 모공을 제거하고 더욱 깨끗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줍니다. LED 마스크는 피부를 더 건강하게 하며, 건강한 피부조직을 다시 활성화시켜 개선시키는 데 필요한 모든 색상과 미백 효과를 제공합니다.



 최근 뷰티 디바이스가 다양해지고 있으며, 우리는 개인의 스타일과 욕구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방법은 대개 매우 간단합니다. 그렇다면 지금 바로 뷰티 디바이스로 시작해 당신만의 특성과 스타일을 가진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얻어보세요!

'Beau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과식초세안법 사과식초 코팩 feat. APPLE CIDER VINEGAR  (0) 2023.09.24